본문 바로가기

꿀팁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무료 아이콘 사이트 (다운로드와 저작권 표시 방법)

728x90

안녕하세요. 라쑹이에요 :)
오늘은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무료 아이콘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중간중간 꿀팁이 있으니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플래티콘

 

 


제가 추천하는 곳은'플래티콘'입니다.

⬇️ 플래티콘 링크 ⬇️

 

Free Icons and Stickers - Millions of images to download

Download Free Icons and Stickers for your projects. Images made by and for designers in PNG, SVG, EPS, PSD and CSS formats

www.flaticon.com



플래티콘 웹사이트


플래티콘 첫 화면이에요.
혹시 영어로 보이시는 분들은
맨 위 오른쪽에서 한국어로 변경해 주시면 돼요.

다 되셨으면 위쪽에 검색창이 보이시죠?
설명을 위해 저도 같이 아이콘을 찾아볼게요.


 

아이콘 검색


크리스마스도 다가오고 있으니

'산타'를 검색해 볼까요?


 

산타 아이콘


6,829개의 아이콘이 검색됐어요!
자세히 보니 테두리가 있는 아이콘도 있고,
색이 칠해져있지 않은 아이콘까지...
종류가 정말 다양하네요.
왕관 표시가 되어있다면
프리미엄 회원만 다운로드 가능ㅠ_ㅠ

만약 제가 테두리가 있으면서
색도 칠해진 아이콘만 보고 싶다고 한다면
어떻게 검색하는 게 좋을까요?


 

아이콘 상세검색


윗부분에서 색상과 윤곽을 선택해 주면
원하는 아이콘만 모아볼 수 있어요.
아이콘이 608개로 줄어든 게 보이시죠?
저는 테투리가 있는 아이콘을 선호하는 편이라서
이 방법을 자주 사용한답니다.

그럼 이제 다운로드하고 싶은
아이콘 하나를 선택해 주세요.


 


그럼 선택한 아이콘이 열리면서
PNG 형식으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16px부터 512px까지 선택해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PNG를 클릭하면 무료 다운로드 버튼이 나와요.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바로 저장 완료!


 

저작권 표시


무료 다운로드이지만 프리미엄 회원이 아니라면
저작권은 꼭! 표시해 주셔야 해요.
저는 주로 Desingned by Flaticon
이라는 문구를 사용한답니다.

 

여기서 오늘의 꿀팁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다운로드 개수가 매우 적습니다..!

비회원 : 일일 10개
무료회원 : 일일 100개
프리미엄회원 : 일일 2000회

저는 무료회원이지만 워낙 다양한 아이콘이 있어서
프리미엄 회원 전환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어요.
하지만 가끔 일이 너무 잘되고
아이디어가 마구 떠오르는 날에는
일일 다운로드 횟수를 초과할 때도 있습니다..ㅎㅎ
그래서 준비한 방법이 있어요.

 

바로 캡처해서 사용하기!


물론 캡처한 후에 배경은
포토샵을 이용해 지워주는 편입니다.
배경색이 약간 회색이더라고요...?


저작권 문제로 인해 어디서 아이콘을
다운로드해야 할지 막막하셨던 분들!
이 글을 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728x90